뉴스를 보다보니, 최근들어 정유라의 이름이 다시 거론되고 있는것 같아요. 아무래도 덴마크에서 도망다니다가 이제는 한국송환이 결정되어 검찰조사를 받게될 예정이라 그런것 같은데요. 이화여대 입학 비리, 삼성에서 지원금 혜택을 받았던 것, 그리고 해외 도피 등의 죄목을 받게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지금까지도 한국 정치계를 크게 뒤흔드고 있는 최순실게이트와 정유라 죄목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할게요!
[죄목1. 이화여대 입학-학사비리]
잘 알려진바와 마찬가지로 승마 기술이 높지 않음에도 부정 비리로 높은 점수를 받게 한 후 이화여대 체육과학부에 부정입학을 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또한 학교를 제대로 나가지 않고 오히려 교수가 학생에게 레포트를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높임말로 친절하게 응대한 모습은 많은 이들의 비난을 사게 했는데요. 이 때문에 정유라 입학과 학사 비리에 관련된 입학처장이나 관계자들은 중징계 처분을 받고 정유라는 자퇴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남들은 가기 어려운 이화여대인데 쉽게 들어간 학교에서도 출석조차 제대로 하지 않았다면 남은 학생들이 얼마나 답답했을까요?
[삼성과 승마, 그리고 정유라]
어릴적부터 승마를 한 것으로 알려진 정유라에게는 말이 하나 있었는데 이 말도 삼성에서 지원한것으로 알려지면서 이슈가 되었었죠!
승마선수 지원을 명목으로 정유라는 삼성과 계약을 받으면서 말뿐 아니라 거액의 지원금을 받은 사실이 드러났어요. 이는 뇌물수수 과련 죄목으로 처벌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받을 때는 좋아라 하고 받았겠지만 사실상 그게 뇌물이었다는 것을 정유라는 과연 몰랐을까요?
[덴마크 도피, 그것도 죄로 돌아온다]
마지막으로 정유라가 받게될 죄목은 재산국외도피, 외국환관리법 위반이라는 죄목입니다. 이 혐의에 대해서는 조사가 상당히 많이 이뤄진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덴마크에 최순실가의 재산이 흘러들어갔을 것이고 그것이 해외에서 생활했던 딸인 정유라에게 갔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렇게 3가지 죄목으로 처벌받을 수 있는 정유라. 특히 마지막 죄목인 재산국외도피, 외국환관리법 위반은 도피액이 약 5억 이상이면 5년이상의 징역, 50억원이상이면 무기 또는 10년이상의 징역을 살수도 있다고 하니 아마 최순실이나 정유라는 이 혐의에 대해 완강히 부인할것 같아요.
저도 뉴스를 보면서 지금 이 시대에 일어날 수 있는 일일까?하고 생각했는데, 최순실 그리고 정유라 라는 사람들 손에 국민의 세금이 흘러들어갔다고 생각하면 화가 날때도 많아요. 부디 이번 검찰 조사에서 이 죄목들은 낱낱히 밝혀 죄값을 치르게 해주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