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4. 8. 14:16

수많은 보험 회사와 보험 상품이 넘쳐나는 요즘, 어디서는 소멸성 보험을 추천하고 어디서는 환급형 보험을 추천하는 글들을 보곤 합니다.

 

 

 

하지만 이 말이 도대체 무엇이며, 정확한 개념에 대해 이해하지 못한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소멸성보험과 함께 현대사회의 꼭필요한보험이라고 알려진 실비보험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멸성 보험이란?
소멸성보험이란 말그대로 소멸하는 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순수보장형 보험과 같은 말로 보험 사고가 발생하지 않으면 납입하고 있는 보험료는 돌려받지 못하는 보험인데요.

 

 

 지금까지는 국내에서 건강보험, 상해보험은 만기환급형(보험 기간이 만료되면 그동안 납입한 보험료나 일정 금액을 돌려받는 보험)이 많았지만 점차 의료비로 나가는 금액이 많아지게 되면서 이 소멸성보험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이 소멸성보험의 대표적인 예로는 실비보험이 있을 수 있는데요. 소멸성 보험이 가장 많은 실비보험은 간단히 말해 병원에 입원하거나 통원 치료를 받을 때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생활에 꼭 필요한 보험입니다.

 

 

실손보험인 실비보험은 내가 낸 치료비를 정해진 나이까지 보장해주는 보험이기에 대두되고 있는 보험 상품인데요.

 

 

 

실비보험 규정이 올해 4월부터 변경되게 되면서 그동안 고령의 나이, 지병을 가지고 있어 가입하지 못하셨던 분들도 가입할 수 있어 이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렇다면 이 실비보험(실손보험)을 가입할 때 체크해야할 부분은 무엇일까요? 우선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을 파악하고 갱신형/비갱신형인지 체크하고 만기환급형 보다는 순수보장형인 소멸성보험으로 월 내야하는 보험료를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나에게 맞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소멸성 실비보험으로 나도 모르게 새고 있는 의료비를 보장받으시길 바랍니다.